- 가장 큰 변화로 화학관리자(Chemistry Manager) 기능이 새로 생기는데, 이 기능은 REACH부속서XIV 와 살생제(BPR) 규제 정보를 MDS 에 추가하는 것으로 EU 내부에서 사용되는 부품/재료를 생산하는 업체의 경우 규제정보에 대한 요청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자세한 것은 나중에 따로 살펴 보겠습니다 )
- 자사 MDSs에 ‘obsolete’마킹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최신의 유효한 MDS 만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와 함께 이제는 사용하지 않아야할 MDS 가 사용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재료 MDS 의 전달을 허용합니다. 이렇게 전달이 되더라도 원본재료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예비 MDS(Preliminary 체크된 MDS)는 최종버전의 MDS 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MDS 체크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점점 더 그렇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모든 GADSL 물질을 신고하였습니다” 라고 체크하던 것이 없어집니다. 재료 공급사에 오해의 소지가 있고, IMDS 가이드라인에서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니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어쨌거나 GADSL 물질을 기밀처리하거나 와일드카드로 처리하면 안됩니다.
물질을 와일드카드로 처리하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나중에 이 물질이 GADSL 신고/금지물질이 될 경우에 이것을 알아낼 방법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제대로 입력을 하고, 기밀처리를 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의 릴리즈 안내 문서를 참고 하세요.
release-information_11-0_ko